[파이낸셜뉴스] 소프텍코퍼레이션이 정태경 현 한림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부 교수(사진)를 LOTT 프로젝트 어드바이저로 신규 선임해 눈길을 끈다.
1일 소프텍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지난 5월 31일부터 선임 된 정태경 신임 어드바이저는 글로벌 기업인 미국 시스코(Cisco Systems, Inc)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근무했으며 미국 NASA와 연계된 미국정부 프로젝트에도 참가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서울여자대학교 교수를 지냈으며, 차 의과학대학교 재직 시 인공지능 전문 연구실을 설립해 AI(인공지능) 기반 국가 공공 인프라 기술 연구를 진행하며, 의료분야에 인공지능 기술 발전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한림대학교 인공지능융합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그는 소프텍코퍼레이션에서 헬스버스(healthverse) 서비스와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에 최신 AI 기술과 학습모델을 디지털 헬스케어와 접목시켜 LOTT 프로젝트의 기술 고도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소프텍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정태경 교수는 AI 기술의 석학으로, 그의 합류로 LOTT 프로젝트와 블록체인 신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소프텍코퍼레이션은 LOTT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블록체인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2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비타메이트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위한 기반기술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