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이달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에 800가구가 넘는 아파트 단지가 공급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7개동에 전용면적 63~138㎡의 총 874가구 규모다.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을 갖췄다.
또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인라인스케이트장, X게임장을 비롯해 농구장, 풋살장 등 운동시설과 야외공연장, 의암공원과 삼천동 생태체험공원 등이 인접했다.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을 비롯해 MBC 춘천방송국, KBS 춘천방송국, KT&G 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춘천문화예술회관, 메가박스 남춘천점 등 문화 관련 시설도 있다.
편의시설은 단지를 중심으로 형성돼 있다. 이마트 춘천점과 롯데마트 춘천점, 하나로마트 춘천강남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메가박스 남춘천점, 풍무시장 등 전통시장도 가깝다.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중, 춘천고 등 교육시설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교통여건까지 확보했다.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후평일반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들어서 있다. 이 단지는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해 서울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춘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대상(춘천시 3개월 이상 거주자)이 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내에서도 신흥 주거지역이다. 수변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