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SK스토아 불티나마켓 첫 상품은? 지코가 만든 OOO맥주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07 15:18

수정 2023.06.07 15:18

SK스토아 불티나마켓 첫 상품은? 지코가 만든 OOO맥주
[파이낸셜뉴스] SK스토아가 SKT와 손잡고 '불티나마켓'의 첫 번째 상품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판매한다. 첫 번째 상품은 래퍼 지코, 수제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가 함께 기획한 논알코올맥주 '비트주세영'이다. 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7일 SK스토아에 따르면 SKT '불티나마켓'은 청년 세대 취향과 트렌드에 맞는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기획해 일정 기간 동안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일 '0청년 요금제' 출시와 함께 청년 세대 혜택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캠페인 중 하나로 도입됐다. 이른바 '핫한' 셀럽, '힙한' 브랜드와 합작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SKT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우선 구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SK스토아는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하는 방송을 통해 '비트주세영' 두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비트주세영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바나나 플레이버'와 진짜 맥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몰트 플레이버'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SK스토아 간판 쇼호스트인 유동혁 쇼호스트를 비롯해 인기 스트리머 '리리코'도 함께 출연해 2030세대 소비자의 주목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상품 소개를 비롯해 퀴즈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며 예능과 같은 느낌의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6캔 기준 1만5000원에 선보이는 가운데 라이브 방송 중 구매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SKT 고객에게는 40% 할인가에 선보이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래퍼 지코의 친필 사인 CD도 증정한다. 여기에 방송 당일 서울 마포구 SK스토아 본사 내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생생한 방송 현장 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양균 SK스토아 DT그룹장은 "2030세대 고객의 관심을 높이고 그들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SKT '불티나마켓'과 함께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의 고객 유입을 위해 기존에 선보이지 않던 상품을 적극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