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전시·공연

EDM 페스티벌 '소울바운드', 블라인드 티켓 조기완판됐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10 10:13

수정 2023.06.10 12:28

위메프 콘서트부문 예매율 1위 기록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 블록체인위크' 기간에 개최

[파이낸셜뉴스] 서울랜드와 블록체인 및 웹3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이 주최하는 '2023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 : 소울바운드'가 본 공연을 두 달여 앞두고 '슈퍼얼리버드' 티켓을 조기 완판하는 쾌거를 이뤘다.

공연 두달 앞두고도.. '슈퍼 얼리버드' 티켓 완판

소울바운드 주관사인 RXM은 지난 7일 '2023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 : 소울바운드'의 슈퍼 얼리버드 티켓이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

슈퍼 얼리버드 티켓 판매는 이달 5일부터 6일까지 인터파크와 위메프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중 소셜 단독으로 진행된 위메프에서 이틀 동안 콘서트 부문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본 공연 개최까지 두 달 이상을 앞두고 있어, 현재 아티스트 등 많은 정보가 비공개 상태임에도 높은 예매율과 조기 완판을 기록하면서 '소울바운드'에 대한 팬들의 높은 관심이 드러난 셈이다.


초대형 미디어아트 돔 '리돔'과 28m 높이 '빅문스크린' 설치

공연에는 국내 초대형 설치형 미디어아트 돔인 '리돔(Rhydome)'과 28m의 국내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반원 형태 디스플레이 무대인 빅문 스크린(Bigmoon Screen)이 설치된다.

이중 리돔은 미디어아트와 EDM 사운드를 결합한 미디어 파사드 돔으로, 국내 EDM 페스티벌에서는 최초로 연출된다. 이날 공간 전체를 환상적인 공간으로 연출하는 '360도 프로젝션 매핑'과 '시스루 홀로그램 LED', '레이저' 및 '라이팅쇼'를 포함한 첨단 기술 및 특수효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리돔은 이번 '2023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 : 소울바운드'에서 국내 첫 시연을 시작으로 수도권 및 주요 문화복합시설 등에 재설치돼 독립 전시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 'KBW'와 함께 열려

한편 '2023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 : 소울바운드'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및 웹3 이벤트 '코리아 블록체인위크(KBW) 2023' 기간 중 개최된다. KBW 의 주최사인 팩트블록이 서울랜드와 함께 공동 주최사로 참여한다.
서울랜드와 블록체인 및 웹3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이 주최하는 '2023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 : 소울바운드'가 본 공연을 두 달여 앞두고 '슈퍼얼리버드' 티켓을 조기 완판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랜드와 블록체인 및 웹3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이 주최하는 '2023 마이크로 서울 페스티벌 : 소울바운드'가 본 공연을 두 달여 앞두고 '슈퍼얼리버드' 티켓을 조기 완판하는 쾌거를 이뤘다.

주관사이자 서울랜드 자회사인 RXM의 최세진 본부장은 "이번 조기 완판은 블라인드 티켓임에도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EDM 페스티벌에 대한 관객의 기대가 이어진 결과"라며 "리돔만을 위해 1년여간 제작된 미디어아트와 EDM 사운드, 세계 최정상 DJ들의 조합은 이제껏 만나지 못한 환상적인 몰입형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서울랜드와 공동 주최사인 팩트블록의 브라이언 강 이사는 "'2023 마이크로서울 : 소울바운드'는 블록체인과 EDM 뮤직, NFT 등 최신 트렌드가 하나로 결합돼 KBW의 공식 애프터 파티로 손색이 없을 것"이라며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의 한주를 마무리하는 화려한 대미를 장식할 것"이라고 기대를 모았다.

'2023 마이크로서울 페스티벌 : 소울바운드'의 공식 얼리버드 티켓은 6월 중순 경 인터파크와 위메프를 통해 예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