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장마철 꿉꿉함 날리는 '뽀송템 솔루션' 홈플러스에 다 있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12 15:31

수정 2023.06.12 15:31

1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뽀송 플러스 솔루션'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1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뽀송 플러스 솔루션'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올 여름 일찌감치 시작된 잦은 비와 함께 7월 내내 비오는 날씨가 예고되면서 미리 장마를 준비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업계는 건조기, 제습기, 냉감 침구 등 습기로 인한 꿉꿉함을 잡아줄 아이템을 모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무더운 장마철을 대비하고 있다.

1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대체공휴일 연휴 내내 비 예보가 있었던 지난 5월 25~31일 제습기, 건조기, 여름 침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0%, 45%, 57% 증가했다. 최근 몇 년 사이 갑작스러운 폭우와 장마로 크고 작은 불편이 따랐던 만큼, 올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사전에 대비하려는 소비 심리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수요를 겨냥해 오는 21일까지 건조기, 제습기, 의류 관리기, 세탁세제, 여름 침구 등 장마철 필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뽀송 플러스 솔루션' 행사를 개최한다.


장마철에도 의류와 침구를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시켜 줄 건조기와 의류 관리기 등 대형가전은 행사 상품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행사 상품은 LG전자 대용량 건조기(21kg), 삼성전자 대용량 건조기(20kg)와 LG전자 오브제 워시타워 5종(세탁기 25kg+건조기 21kg),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3종(세탁기 25kg+건조기 20kg, 세탁기 24kg+건조기 20kg, 세탁기 21kg+건조기 17kg) 등이다. LG전자 2in1 에어컨, 삼성전자 홈멀티 에어컨 등 여름 필수품인 에어컨도 행사가로 내놓는다.

냉방 효율을 높이기 위한 제습기도 다양한 용량으로 준비했고, 장마철 의류의 습기와 냄새를 제거해 줄 의류 관리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대용량 에어드레서와 LG전자 오브제 스타일러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한다.

여름 가전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상품들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할인가에 내놓는다. 피죤 숯습기제로 제습제, LG생활건강 테크 실내건조 세탁세제 2종, 불스원 에어컨 필터 등이다.

더운 밤 숙면을 돕는 리플홑이불, 엠보차렵이불, 패드류 등 여름 시즌 침구 30여 종과 베개, 베개커버, 이불, 패드, 방석 등 쿨베딩 전품목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밖에 브랜드 쿨토시, 자외선차단 마스크, 선캡 등 여름 시즌 잡화는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또 우산, 우의, 장화는 900~2만99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