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아픈 반려동물 치료 빠르게… 쿠팡 로켓펫닥터 눈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18 18:36

수정 2023.06.18 18:36

출시 한달, 유명 브랜드 대거 입점
펫박람회 현장 부스서도 큰 호응
쿠팡이 지난달 출시한 로켓펫닥터가 한달만에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키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로켓펫닥터는 거리에 따른 제약으로 동물병원을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론칭한 비대면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다. 로켓펫닥터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된 '제25회 궁디팡팡 캣페스타'에서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8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궁디팡팡 캣페스타'는 쿠팡이 로켓펫닥터 출시 이후 처음으로 참가한 펫박람회다. 쿠팡은 유한양행과 함께 마련한 현장 부스에서 로켓펫닥터의 서비스를 직접 시연하고 고객들의 직접 참여를 돕는 등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유한양행의 '레시피브이'와 함께 궁디팡팡 한정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선보였다. 쿠팡을 통해 레시피브이 제품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본 제품 한 개와 반려동물 장내 건강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장내미생물검사키트를 증정했다.

이번 박람회는 로켓펫닥터의 자문 수의사들도 함께했다. 수의사들은 로켓펫닥터 서비스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생활 및 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로켓펫닥터 부스를 방문한 한 고객은 "반려동물과 함께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로켓펫닥터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전문적인 케어를 제공하는 것 같아 앞으로 자주 활용하게 될 것 같다"며 "특히 수의사에게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로켓펫닥터는 5월 론칭 이후 한 달 만에 참여율이 152%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유한양행, 힐스 사이언스다이어트, 세니메드, 포르자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이 입점해 있어 수의사 진단 결과와 연계하여 추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입점 브랜드 확대에 나서고 있다.


쿠팡 펫 담당자는 "로켓펫닥터 론칭 이후 고객들의 많은 관심에 힘입어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궁디팡팡 캣페스타' 참가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로켓펫닥터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