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 실시해 항공권·호텔 숙박권 등 경품 증정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공항철도㈜는 오는 7월 12일까지 ‘공항철도 고유 향기의 이름을 찾아주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공항철도 고유 향기는 직통열차 이용객이 주로 머무는 서울역, 인천공항1·2터미널역의 대합실과 승강장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공덕역, 홍대입구역, 김포공항역, 계양역, 검암역 등 공항철도 주요 7개 환승역에서 향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해당 역을 방문해 향기를 맡아본 후 이벤트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공항철도와 가장 어울리는 향기 이름에 투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향기 이름에 투표한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베트남항공 왕복항공권 2매(1명), 이비스 스타일 인천 에어포트 숙박권 1매(2명), 여행용 레디백(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명)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24일에 공항철도 누리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진행된다.
공항철도㈜는 작년 7월부터 향기 전문 조향업체와 개발에 착수해 이용객 대상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 공항철도 브랜드 가치를 가장 잘 담아 낸 고유 향기를 만들었다.
지난 5월에는 공항철도 신규 전동차 실물모형 전시회의 방문 고객 2000여명을 대상으로 향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단순한 대중교통의 개념을 넘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향기로 오래 기억되는 공항철도를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