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휴온스 '전립선 사군자'로 중장년층 남성 공략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25 18:12

수정 2023.06.25 18:12

관련종목▶

야간뇨·배뇨 등 개선 효과 입증
휴온스 '전립선 사군자'로 중장년층 남성 공략
휴온스는 최근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원료인 '사군자추출분말'을 함유한 제품 '전립선 사군자'로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전립선 사군자의 주성분인 '사군자추출분말'은 12년 만에 식약처 인증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 원료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 총점 개선 및 △야간뇨 △요절박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배뇨중단 △배뇨지연 △생활불편 △약한배뇨 등 개별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 휴온스는 전립선 관련 질환이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이지만 비뇨기 질환 특성상 병원 치료에 소극적인 환자가 많아 질환을 키우는 일이 빈번한 만큼, 중장년층 남성들이 일상에서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온스가 자체 개발한 전립선 건강 개별인정형원료 '사군자추출분말'에 대한 임상 논문은 SCIE급 학술지에 등재됐다.
'사군자추출분말'의 남성 하부요로증상 개선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연구 결과가 SCIE급 대한비뇨의학회 공식 학술지에 초록(Abstract)이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중등증 전립선 비대 증상이 있는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서울성모병원, 고려대구로병원 비뇨의학과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이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