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한국전기연구원(전기연)이 세계 최초로 220V 콘센트의 전기차 충전 결제 방법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피앤씨테크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피앤씨테크의 전기차 충전 시스템의 전기연 인증이 부각된 영향이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55분 기준 피앤씨테크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7.08% 오른 65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한국전기연구원은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OCPP(Open Charge Point Protocol) 2.0.1' 인증을 받았다. OCPP는 전기차 충전기의 운영·유지 관리를 목적으로 개발된 OCA(Open Charge Alliance)의 산업 표준이다.
일종의 통신 규격으로 충전 이용자를 위한 정보 안내, 사용자 인증, 충전 스테이션 상태나 고장 관리 등에 적용된다. 현재 전 세계 50개 이상의 국가가 OCPP를 활용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지난해 환경부가 충전기 보급 사업에 OCPP 1.6 인증을 의무화하면서 핵심 운영체계로 자리 잡았다.
한편 피앤씨테크는 전력 IT전문 기업으로 전기자동차 충전기를 개발했다. 특히 KDN분산 전원 출력제어장치를 개발하고, 전기연으로부터 인증 시험을 받았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