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민수 인천시의회 운영위원장,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6.30 13:59

수정 2023.06.30 13:59

한민수 인천시의회 운영위원장,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한민수 인천시의회 운영위원장(사진)은 ‘제13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수여하는 상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와 의정활동 실적이 탁월한 지방의원을 심사·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한민수 운영위원장은 제9대 전반기 운영위원장 및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며 소통과 협치를 통한 효율적인 의회운영으로 자치의정을 강화하고 ‘인천시교육청 학교 자원재활용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인천시교육청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 등 환경보전과 기후변화위기에 대응하는 실천적 조례를 제정해 친환경 교육발전에 앞장서 왔다.


또 지역의 버스노선 개선, 자연친화적 하천환경 정비, 지속적인 의용소방대 활동, 경로당 방문 등 지역 안전과 어르신 돌봄 등 지역현안과 민원 해결에도 주력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도 기여했다.

한민수 위원장은 “지난 1년간 뒤를 돌아볼 겨를도 없이 의회와 지역을 오가며 동분서주했는데 이런 뜻깊은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
더욱 낮은 자세로 인천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한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