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동북아시아 물류와 첨단 산업의 중심이 되는 미래 산업 물류서비스 도시로 조성되는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잠재력을 품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입니다."
반도건설 분양관계자는 3일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인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조감도)'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 강서구 명지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8층, 총 1210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 규모다.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아이비플래닛'은 아파트 브랜드 '유보라'로 유명한 반도건설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다.
단지는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이다. 녹산국가산업단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인근 약 19개 산업단지, 7000여개의 다양한 입주 기업이 위치한다.
인근에 부산지법 서부지원, 부산 강서세무서, 사하 등기소, 명지동 우체국 등 행정·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특히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물류 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이 오는 2029년 개항 예정이다.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해 주변 지역과 교통망도 뛰어나다. 준공은 2026년 9월 예정이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