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지역 명소 등극한 'BBQ 빌리지', 부산에 3호점 열었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04 15:02

수정 2023.07.04 15:02

치킨 외 피자, 커피 등 약 190종 메뉴 구비한 크로스오버 매장
[파이낸셜뉴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BBQ 빌리지 3호점(직영 2호점) 외관
부산 명지국제신도시 BBQ 빌리지 3호점(직영 2호점) 외관

단순한 치킨 전문점을 넘어 지역 명소로 등극한 BBQ 빌리지가 부산에 3호점을 열었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서울 송파구에 이어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BBQ 빌리지' 3호점(직영 2호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BBQ 빌리지는 기존 치킨 매장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화덕피자, 파스타, 베이커리, 커피 등 약 190여종 메뉴를 판매하는 크로스오버 매장이다. BBQ는 지난 12월 빌리지 직영 1호점을 송리단길에 열었고 지역 명소로 인기를 끌었다. 이에 가맹 1호점 울산 성남점, 직영 2호점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점을 차례로 오픈하며 BBQ 빌리지 매장 확장에 나섰다.


BBQ 빌리지 1호점인 송리단길점은 오픈 당시 대비 매출이 40% 이상 상승했고, 주말 저녁 대기 손님이 100여명에 이르며 일 평균 1200팀이 방문하는 등 카페∙맛집 성지 송리단길의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BBQ 빌리지 직영 2호점인 명지국제신도시점은 110평(362㎡), 106석 규모로 서부산의 중심이자 부산의 판교라 불리는 '명지국제신도시'에 위치했다. 명지국제신도시는 대규모 산업단지와 녹지공원, 국회도서관과 현대미술관 등의 문화예술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점에서는 '크루아상', '시오브레드'를 포함한 베이커리 6종과 '마르게리따', '쉬림프 고르곤졸라' 등 화덕피자 4종,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와 '치킨 까르보나라' 파스타 2종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커피와 '팥절미', '애플망고', '무지개' 등 눈꽃빙수 3종과 짐빔, 산토리 가쿠 하이볼, BBQ 수제맥주 4종까지 준비돼 있어 식사부터 디저트, 가벼운 술자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하이볼을 할인해 준다.
또 커피 그라인더, 핸드 드립세트, 텀블러, 무드등 등 빌리지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굿즈도 판매 중이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