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웰빙과 힐링까지 더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공급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05 10:26

수정 2023.07.05 10:26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건립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있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7개동 규모의 아파트이며 전용면적 63~138㎡, 총 874세대로 공급된다. 보편적인 평형에서 벗어나 특색 있는 틈새평형(전용면적 63㎡, 76㎡)을 비롯해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전용면적 84㎡) 그리고 중대형(105㎡, 137㎡, 138㎡)까지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실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입지여건에 어울리는 특화설계를 갖췄다. 이 단지는 호반의 도시로 불리는 춘천시에서도 쉽게 보기 힘든 녹지, 수변 공간인 삼천동 생태체험공원과 의암공원, 공지천, 의암호와 인접해 있다. 이 덕에 일부 세대에서는 수변과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수변산책로와 운동시설을 통해 여가 기반의 쾌적한 주거 라이프도 향유할 수 있는 것은 덤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에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한다.
100% 지하 주차장 설계를 적용한데 이어 단지의 지상 공간에는 리조트를 보는 듯한 외부 설계와 조경이 특징이다. 단지 외벽은 주변 경관 포인트를 고려한 색채 계획이 적용된다. 마감에 지정 금속을 활용해 독창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단지의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도 마련된다. 스카이라운지는 이른바 하이엔드 아파트를 상징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여겨진다.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차를 마시고, 사교를 나누는 공간으로의 기능을 다하기 때문이다. 건축물의 최상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전망대, 클럽 등이 명소로 꼽히는 것과 같은 이치다. 이에 스카이라운지에서는 마치 전망대에 온 듯 춘천시의 전경을 관람할 수 있다. 때로는 계절의 변화를 한눈에 감지하는 녹색의 공원을 바라보거나 의암호에 일렁이는 윤슬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단지 주변에서는 편리한 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는 대형마트와 영화관 등 쇼핑, 문화시설이 있고 춘천시청,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관공서와 의료시설 이용도 쉽다.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을 비롯해 차량으로는 춘천IC, 남춘천IC 등의 이용이 수월하다. 특히 현재 경춘선 춘천역을 중심으로 동서고속화철도 사업(2027년 개통 예정)이 진행 중인데, 이 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용산에서 속초까지 환승 없이 KTX-이음을 이용해 1시간 39분(예정)으로 도착할 수 있다. 또한 경기도 남양주시를 잇는 구간을 4차로로 신설하는 제2경춘국도도 2029년 준공 목표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일자리도 풍부하다.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후평일반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으로 오고 가기에 편리하고 관광지의 역할을 하는 국내 단 하나뿐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이러한 HDC현대산업개발의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수일 내로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근화동 근화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