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마켓, 맞춤형 최저가 검색하는 '가격비교 검색' 오픈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06 14:05

수정 2023.07.06 14:05

G마켓, 가격비교 검색 오픈. /사진=G마켓
G마켓, 가격비교 검색 오픈. /사진=G마켓

[파이낸셜뉴스] G마켓이 상품 검색 시 최저가 제품을 우선 정렬해 보여주는 초개인화 기반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가격비교 검색은 고객이 적용 가능한 쿠폰적용가와 배송비를 모두 반영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형 판매자들의 제품을 최저가 기준으로 고객에게 추전한다. 특정 상품을 검색한 후 '같은 상품 가격비교하고 구매해보세요'라고 안내된 탭을 클릭하면 최저가 상품을 소개해주는 식이다.

초개인화 기술을 바탕으로 각각의 고객에게 맞춤화된 가격을 제시해주는 것도 특징이다. 할인 쿠폰 보유 종류, 멤버십 가입여부 등 고객마다 누릴 수 있는 혜택 범위를 모두 고려해 맞춤 최저가 상품을 추천한다.

G마켓은 가격비교 검색 서비스가 판매고객의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판매고객에게 최저가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고, 간편하게 가격비교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도 간소화했다.

G마켓이 자체개발한 가격비교 검색 서비스는 현재 디지털가전 일부 품목의 약 25만개 상품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됐다.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상품군이 확대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단계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연내에는 전체 상품군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라며 "실제 구매하는 가격 기준의 최저가를 빠르게 탐색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쇼핑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