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4세대 아이돌 ‘스테이씨’와 함께하는 이색 부산여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06 09:12

수정 2023.07.06 09:12

[파이낸셜뉴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4세대 아이돌 스테이씨(STAYC)의 특별한 부산여행 예능 ‘스테이씨크릿 인(in) 부산’을 6일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을 통해 공개한다.

스테이씨크릿 인 부산은 상큼발랄 에너지가 넘치는 걸그룹과 함께하는 체험형 부산여행 프로그램으로 앞서 시와 공사는 지난해 K-팝 아이콘 뉴진스와 함께 한 부산여행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뉴진스 코드 인 부산’을 통해 500만뷰를 달성하는 등 관광 홍보 효과를 톡톡히 거둔 바 있다.

걸그룹 부산여행 2탄인 이번 스테이씨크릿 인 부산에서는 일본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인 4세대 아이돌 스테이씨의 세 멤버가 특별한 여행지를 방문해 숨겨진 부산의 매력을 알리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홍보에 나선다.

▲스테이씨크릿 인 부산에 출연한 스테이씨 멤버들이 감천문화마을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스테이씨크릿 인 부산에 출연한 스테이씨 멤버들이 감천문화마을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부산시
이번 프로그램은 서부산과 원도심을 중심으로 다양한 관광지와 먹거리를 경험하는 여행기를 담았다. 송도해수욕장, 을숙도 생태공원 피크닉광장, 감천문화마을, 자갈치시장 등 서부산과 원도심의 알려지지 않은 맛과 매력이 넘치는 곳부터 흰여울문화마을, 봉산마을, 마리나오토캠핑장 등 영도의 바다 풍경과 이색 체험 등 부산사람도 잘 모르는 부산의 매력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능 프로그램 스토리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 일탈을 꿈꾼 스테이씨가 자유를 찾아 내려온 부산에서 ‘시크릿 맵’을 통해 대외적으로 알려진 곳이 아닌 서부산과 원도심의 스테이씨만의 특별한 장소를 탐방하면서 멤버들끼리 우정을 쌓아가는 놀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가득한 우정 여행기를 담아냈다.

프로그램은 6일부터 총 12편이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을 통해 공개된다.
지난 6월 29일 공개된 티저영상은 5일 만에 조회수 14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예능 본편과 함께 하이라이트와 비하인드 영상도 차례로 공개해 콘텐츠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번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지를 연계한 다양한 여행코스와 여행콘텐츠를 개발해 비짓부산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스테이씨와 부산여행 영상을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