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남도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남 대표 도전하세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06 09:42

수정 2023.07.06 14:55

22일부터 2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전남 대표 선발전...19일까지 접수
전남도가 오는 8월 전북 군산에서 열리는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출전할 전남 대표 선발전을 오는 22일부터 2일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전남도 제공
전남도가 오는 8월 전북 군산에서 열리는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출전할 전남 대표 선발전을 오는 22일부터 2일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전남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남 대표 도전하세요"
전남도는 오는 8월 전북 군산에서 열리는 제1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 출전할 전남 대표 선발전을 오는 22일부터 2일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바라는 도민은 오는 19일까지 지역 대표 선발전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회 종목은 5인 팀전의 리그오브레전드, 개인전으로 치러지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 3개다.

전남 대표 선발전은 지리적으로 먼 지역에 있는 선수를 위해 22일에는 온라인 대회로 열린다. 23일엔 참가 선수가 e스포츠의 묘미와 현장감을 즐기도록 남악에 있는 위너PC방 남악점에서 개최한다.
또 전남 대표 선발전에 참가한 선수를 위해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전남 대표 선발전 단체전 우승팀과 개인전 1위 선수에게는 전남도지사상, 단체전 준우승팀과 개인전 2위 선수에게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으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검색창에서 'keg전남@'을 검색한 후 'keg 전남 대표 선발전' 누리집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원 전남도 문화산업과장은 "대통령배 아마추어 대회에 전남 대표로 출전한 2020년 카트라이더 김정제에 이어 202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이주찬이 프로팀에 입단해 활발하게 활동하는 등 이 대회가 프로게이머 등용문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전남 대표로 출전하고 싶은 선수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