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울산 태화강 상권에 선보인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 내 상가는 계약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월 임대료 3년간 지원'(일부호실 한정)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 내 상가는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에 연면적 1만 2,632㎡ 규모로 지상 1층~지상 3층 총 99실 규모로 조성된다. 최고 49층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 내 상가로 축구장 1.7배에 달하는 규모와 태화루 사거리 대로변 코너 입지를 갖춰 가시성이 뛰어나 태화강 상권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고 49층의 랜드마크 규모의 주상복합단지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 내 상가는 축구장 1.7배에 달하는 거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게다가 태화로터리~태화교로 이어지는 전면 대로변 라인에 위치해 뛰어난 가시성을 확보했다. 따라서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루 나들이객 시야에 한눈에 들어와 상가에 유입되는 수요자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도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최고 5.4m의 높은 층고로 설계되며, 3층에는 테라스 상가가 조성될 예정이다. MD 구성은 F&B•메디컬•뷰티•에듀•헬스케어 등 각 테마형 Zone을 갖춰 다양한 연령의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고객의 동선을 최적화하고 점포간 시너지효과를 통해 집객력을 높이고 체류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 내 상가는 495세대의 유보라 입주민을 고정 수요로 품을 수 있다. 게다가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태화루 사거리 상권은 울산의 중구와 남구를 잇는 관문으로 인근 태화종합시장, 우정시장 등 월평균 4만여 명에 이르는 풍부한 유동인구와 일평균 약 11만 대 가량의 많은 교통량으로 365일 내내 가시성이 좋은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인근 주상복합타운의 약 2천여 세대의 직접수요, 약 4,400여 세대 (6천여 세대)에 이르는 우정혁신도시의 간접수요까지 총 8천여 세대의 배후수요를 확보해 비수기 없는 상권을 누릴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태화강변의 맨 앞자리에 자리 잡아 태화강 영구 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성남동 먹자골목에서 주상복합타운이 있는 태화루 사거리 코너까지 이어지는 태화강 워터프론트 고급주상복합벨트 상권라인의 마침표 자리에 들어서 신상권을 완성할 예정이다.
인근에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뉴코아 아울렛,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쇼핑시설과 울산시청, 울산병원 등의 상권이 있어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태화강 체육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울산시민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루, 시민공원, 울산향교, 울산시립미술관 등이 인접해 있어 주말 나들이객 등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하다.
또한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내 상가는 북부순환도로, 동해고속도로, 강북로, 번영로, 태화로 등을 통해 접근이 편리하며 태화루 사거리 교통의 중심으로 교통 접근성도 우수해 수요 흡수에 유리하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 내 상가는 가시성, 접근성이 좋은 대로변 사거리 코너 상가, 태화강 영구 조망, 두터운 배후수요, 테라스 설계 등 상업시설의 성공 요건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상가”라며 “계약자 분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할 계획인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태화강 유보라 팰라티움’ 단지 내 상가 갤러리는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에 마련되며, 분양일정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