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국내 음원플랫폼 해외 종합차트 1위
12일 음반 유통사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미국 싱어송라이터 라우브(Lauv·아리 스타프랜스 레프·29)가 참여한 '엘리멘탈' 주제가 '스틸 더 쇼(Steal The Show)'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해외 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이날 오후 6시 기분 K팝 곡들의 인기를 뚫고 멜론 종합 차트 10위에 안착했다.
또 지니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의 OST 및 해외 종합 음원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계 미국인 피터 손 감독이 작업한 '엘리멘탈'은 불·물·흙·공기 네 가지 원소가 모여 사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했다. 서로 섞일 수 없는 두 원소인 불 '앰버'와 물 '웨이드'가 우연찮은 일로 엮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입소문을 타고 N차 관람 열풍이 일고 있다. 현재 누적관객 351만명으로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중 '인사이드 아웃'(497만 명)에 이어 두 번째 흥행을 기록 중이다. 전날까지 1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렸다.
'스틸 더 쇼'는 앰버와 웨이드가 '엘리멘트 시티'를 누비며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에 흘렀다. 라우브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여운을 더했다는 평이다. 라우브는 스토리텔링을 중요하게 여기는 팝스타로 유명하다.
오는 8월29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옛 체조경기장)에서 내한공연한다. 페스티벌 참여가 아닌 단독으로는 첫 공연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