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오아시스알파, ‘포크쇼핑’과 미디어커머스 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13 16:53

수정 2023.07.13 16:53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왼쪽)와 이우주 포크쇼핑 대표가 업무 협약식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오아시스알파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왼쪽)와 이우주 포크쇼핑 대표가 업무 협약식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오아시스알파

[파이낸셜뉴스] 오아시스 알파가 영상리뷰 쇼핑플랫폼 포크쇼핑과 손잡고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구매 방식을 선보인다.

13일 오아시스알파에 따르면 두 회사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미디어커머스 공동사업을 개발·추진하기로 했다.

포크쇼핑은 인플루언서들의 리뷰 영상 속 제품을 찾아 '공유 할인'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이다. 국내외 뷰티, 패션 등 2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오아시스알파는 자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로서 포크쇼핑 플랫폼에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객들이 영상 시청 중 바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인에게 영상을 공유하면 할인 혜택을 받는 '영상 공유 할인', 공유횟수가 많아질수록 할인받는 '공유할인가' 혜택도 제공한다.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는 "포크쇼핑의 차별화된 앱 서비스를 활용해 오아시스알파 고객에게 유튜브 기반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향후 모바일 라이브 동시 송출, 공동구매 상품기획, 공유와 공동 마케팅 등 미디어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너지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