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KT, 에이블스쿨 교육생 취업 지원…잡페어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16 09:00

수정 2023.07.16 09:00

관련종목▶

14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3기 교육생들이 채용 정보를 얻고 있는 모습. KT 제공
14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3기 교육생들이 채용 정보를 얻고 있는 모습. KT 제공
[파이낸셜뉴스] KT는 청년 인공지능(AI)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3기 교육생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4일 잡페어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잡페어에선 KT를 비롯한 BC카드, 케이뱅크, KT DS, KT클라우드 등 그룹 내 주요 기업이 함께 참여했다. 이외에도 오케스트로(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데이터사이언스랩(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등 스타트업이 참여해 에이블스쿨 출신 인재를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현직자를 만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채용 담당자는 "AI 역량이라는 것은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어려운 만큼 에이블스쿨과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쌓아 온 프로젝트 경험 위주로 본인의 경쟁력을 어필하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KT 에이블스쿨 관계자는 "전 산업 영역에서 고도화된 디지털전환(DX) 요구되고 있어 점차 많은 기업에서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디지털 실무 인재 채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KT 에이블스쿨은 대한민국을 AI 강국으로 이끌 경쟁력 있는 디지털 실무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이들이 보다 많은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채용 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KT 에이블스쿨 3기 교육생들은 18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내달 8일 입교할 4기 교육생 선발 과정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