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손흥민의 한글 이름을 새긴 한정판 축구화를 출시했다. 아디다스가 아시아 선수를 위해 한정판 축구화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8일 아디다스는 지난 2008년부터 15년간 손흥민이 성장하고 빛났던 순간들을 담아 팬들에게 전달하고자 특별 한정판 축구화 '손흥민 팩(HMS PA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아디다스는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데이비드 베컴(잉글랜드), 지네딘 지단, 폴 포그바(이상 프랑스) 등 세계적인 선수들의 한정판 축구화를 선보였으나 아시아 선수를 위한 한정판 축구화는 손흥민이 최초다.
'손흥민 팩(HMS PACK)'은 압도적인 스피드를 상징하는 축구화 'X 크레이지패스트(X CRAZYFAST)'를 재해석해 제작됐다. 'X크레이지패스트'는 현대 축구의 핵심요소인 스피드를 극대화한 축구화로 손흥민을 비롯해 메시, 벤제마 등 세계 최고 축구 선수들이 착용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손흥민 팩(HMS PACK)'은 활력 넘치는 서울의 야경에서 영감을 받아 강렬한 형광 노랑, 분홍, 보라 네온컬러가 전면에 적용됐고, 측면에는 손흥민의 이름이 한글로 새겨졌다.
아디다스는 한정판 축구화 출시를 기념해 손흥민과 함께한 순간들을 담은 애니메이션 영상도 선보인다. 영상에는 지난 2010년 함부르크(독일)에서 터트린 손흥민의 데뷔골부터 2020년 푸스카스상을 수상한 번리전의 원더골, 지난해 골든부츠상 수상,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벗어 던진 마스크 투혼 등의 순간을 담았다. 애니메이션 영상은 18일부터 아디다스 코리아 공식 소셜 채널 및 오버더피치의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브랜드와 손흥민 선수가 오랜 기간 함께해 온 만큼 서로의 공통된 발자취를 기념하고 느껴질 만한 순간들과 서울 밤의 화려한 네온사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담아냈다"며 "최근 많은 한국 선수들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손흥민 팩을 시작으로 한국 선수들을 위한 한정판 축구화가 더 많이 출시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손흥민 팩(HMS PACK)'은 성인 남성용 레이스리스 FG와 성인 남성용 TF, 성인 여성과 유소년을 위한 TF J 3종으로 출시되며 18일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아디다스 브랜드 플래그십 서울(명동), 강남 브랜드 센터, 홍대 브랜드 센터 및 키카, 카포, 피파스포츠 등 축구 전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