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트립닷컴 그룹은 트립닷컴에 검색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추천 서비스 3종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3종 서비스는 △트립.베스트 △트립.딜 △트립.트렌드다.
'트립.베스트'는 트립닷컴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명소 목록을 소개한다. 명소 점수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항공편, 호텔, 레스토랑, 액티비티 등을 평가해 매긴다.
'트립.딜'은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편과 숙박업소를 찾으려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상품을 제안한다.
또 '트립.트렌드'는 실시간 주요 온라인 검색 엔진·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사용자 검색을 기반으로 인기 있는 여행 주제와 이벤트를 추적해 소개하는 서비스다.
현재 전 세계 콘텐츠 외 지역 콘텐츠는 싱가포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트립닷컵 그룹은 점차 다른 국가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제임스 량 트립닷컴 그룹의 공동창업자 겸 회장은 "여행은 사람들의 타고난 탐험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때문에 스마트 사회에도 중요한 산업이 될 것"이라며 "AI는 이런 경험을 대체하기보다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립닷컴에 따르면 여행 계획을 짜는 소비자는 평균 14개 이상의 숙박업소를 검색하고 한 숙박업소당 23개의 후기를 읽으며 168분 이상을 소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