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동양생명, 보험계약대출 이벤트 진행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24 10:48

수정 2023.07.24 10:48

금리확정형 상품 보험계약대출 최고금리 인하
동양생명 건물 전경. 사진=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 건물 전경. 사진=동양생명 제공

[파이낸셜뉴스]동양생명이 보험계약대출(보험약관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반가워요 고객님’ 이벤트는 장기 미사용자와 보험계약대출을 최초로 이용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최초 이용 고객은 지난 2020년 이후 당사에 보험계약대출 이력이 없으면 된다. 최초 이용 고객이 이벤트 기간 중 100만원 이상의 대출을 실행할 시 이벤트 쿠폰이 제공된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감사해요 고객님’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안마기기, 청소기, 헤어 드라이기 등 최신 가전제품이 제공된다. 아울러 ‘반가워요 고객님’ 이벤트 참여자를 포함해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했던 경험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존 고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100만원 이상 대출을 실행하고 마케팅 문자 메시지 수신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동양생명은 또 지난 1일부터 금리확정형 상품에 대한 보험계약대출에 적용되는 최고금리를 기존 9.9%에서 5.95%로 3.95%p 인하했다.
다만 가입 중인 보험 예정이율이 5.95%를 넘어서면 예정이율과 동일하게 보험계약대출 금리가 적용된다. 최고 금리 인하를 통한 혜택을 신규 고객 뿐만 아니라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기존 고객에게도 적용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자 감소 혜택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물가와 고금리로 가계 이자상환부담이 커지는 상황에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얼마 전 금리확정형 상품에 대한 보험계약대출 최고금리를 인하한 것에 이어 이번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