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휠라,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과 협업한 컬렉션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24 10:12

수정 2023.07.24 10:12

서울 10꼬르소꼬모청담에 위치한 '휠라X하이더아커만 콜라보 컬렉션' 팝업스토어. 휠라코리아 제공.
서울 10꼬르소꼬모청담에 위치한 '휠라X하이더아커만 콜라보 컬렉션' 팝업스토어. 휠라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휠라가 전 세계 패션 피플이 선망하는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과 함께 만든 컬렉션을 지난 22일 공개했다. 하이더 아커만이 직접 한국을 방문한 가운데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콜라보 컬렉션'을 글로벌 동시 론칭한 것. 지난해 11월 영국 맨체스터에서 개최한 패션쇼를 통해 컬렉션을 선공개했을 당시 현장을 찾은 패션 미디어와 관계자 등의 호평을 얻었기에 이번 론칭에 더욱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24일 휠라코리아에 따르면 협업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한국을 직접 찾은 하이더 아커만은 다양한 나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쌓은 문화 요소, 개성 넘치는 색채 감각에 독특한 테일러링을 선보이며 우아하고 유니크한 실루엣의 디자인을 전개하는 디자이너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와 하이더 아커만이 지닌 독창성과 다양성에 기반을 둔 '스포츠 헤리티지'를 중심으로 수영과 러닝, 테니스 등 여러 종목을 아우르는 퍼포먼스룩에 관한 아이디어를 집약했다. 패션쇼가 열렸던 맨체스터를 포함, 영국 전역의 유스 컬처를 반영한 비주얼 요소도 컬렉션에 적용했다.
윈드브레이커와 트랙수트, 레깅스 등이 이번 컬렉션의 핵심 의류 군이며, 봄버를 포함해 아이템에 정교한 테일러드 스타일이 더해진 점도 주목된다.

지난 22일 영국 런던의 셀프리지, 일본 도쿄의 다카시마야, 카타르 도하의 하비 니콜스 등 전 세계 주요 판매채널을 통해 동시 론칭했으며, 국내에서는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비뉴엘점, SSF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컬렉션 론칭을 기념한 특별한 행사도 진행됐다. 지난 21일 오후,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 내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오는 30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에 컬렉션 공개를 축하하고자 모인 국내 패션 미디어 및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하이더 아커만이 직접 컬렉션을 소개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