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KISA, 2023년 제1회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 공개워크숍 개최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25 09:19

수정 2023.07.25 09:19

KISA, 2023년 제1회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 공개워크숍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정보보호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 공개워크숍을 롯데타워 SKY 31 컨벤션에서 27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이버보안 정책 포럼'은 민간 분야 사이버보안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사이버보안 분야 리더,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공개워크숍에서는 ‘글로벌 사이버보안 협력을 위한 민간의 역할’이라는 대주제 아래 △글로벌 사이버보안 협력의 현황과 과제 △국내 사이버 보안 산업 현황과 향후 발전 방안 △최근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전략 변화 ▲제로트러스트에 대한 오해 및 이해 등 주제로 4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며, 대주제 관련 산·학·연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패널 토의도 진행된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사이버 공간까지 확장하는 한-미 동맹을 비롯하여 글로벌 사이버보안 협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민간 부분에서의 협력 확대와 사이버위협 공동 대응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공개워크숍을 통해 민간 분야 사이버보안 관련 우리가 맞닥뜨린 과제와 필요한 역할에 대해서 다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