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2030 댕집사 주목" KB다이렉트 금쪽같은 펫보험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25 10:34

수정 2023.07.25 10:34

오프라인보다 약 5.1% 저렴 모바일 통해 고객이 손쉽게 가입
KB손해보험, 신상품 'KB다이렉트 금쪽같은 펫보험' 출시.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신상품 'KB다이렉트 금쪽같은 펫보험' 출시. 사진=KB손해보험 제공

[파이낸셜뉴스] KB손해보험은 모바일에서 손쉽게 가입 가능한 ‘KB다이렉트 금쪽같은 펫보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KB다이렉트 금쪽같은 펫보험’은 생후 91일부터 10세까지의 강아지가 가입할 수 있고, 3년 또는 5년 주기 갱신으로 최대 20세까지 보장한다.

이 상품은 모바일 웹이나 KB손해보험 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오프라인 가격과 비교해 약 5.1% 저렴해 비대면 가입을 선호하는 고객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또 치료 실비를 보장하는 ‘반려동물치료비’의 보장비율을 90%(프리미엄형), 70%(기본형), 50%(실속형)로 차별화해 고객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반려동물이 사망하면 보험금을 지급하는 ‘무지개다리위로금’과 반려동물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법률상의 배상책임이 발생할 경우 가입금액을 한도로 실손 보상하는 ‘반려동물배상책임’ 보장도 탑재됐다.


이 상품은 다양한 보험료 할인제도도 운영한다.
보험기간 동안 사고가 없을 경우 갱신보험료의 5%를 할인해주며, 동물등록증을 제출할 경우 보장보험료의 2%가 할인된다. 할인제도는 중복되며, 최대 7%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KB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는 “’KB다이렉트 금쪽같은 펫보험’은 다이렉트앱과 대표앱을 통합한 후 처음 선보인 상품”이라며 “모바일에서 합리적인 보험료로 쉽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어, 비대면을 선호하는 20·30세대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