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크립토닷컴, 라인 제네시스와 업무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7.26 10:41

수정 2023.07.26 10:41


(좌)임인규 라인 제네시스 대표이사 사장 / (우)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 크립토닷컴 제공
(좌)임인규 라인 제네시스 대표이사 사장 / (우)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 크립토닷컴 제공

[파이낸셜뉴스] 크립토닷컴이 라인 제네시스와 아시아·태평양 전역의 가상자산 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크립토닷컴은 라인 제네시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라인 제네시스는 사용자가 메신저 앱 라인의 자회사로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를 개발하고 있다.

크립토닷컴과 라인 제네시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본 내에서 라인 제네시스의 공식 가상자산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향후 가상자산 결제 기능 강화, 크리에이터와 수집가를 위한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마켓플레이스의 추가 구축 등 추가적인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또 크립토닷컴의 맞춤형 기술과 플랫폼 및 제품 개발 역량과 라인 제네시스의 지역 및 글로벌 계열사 네트워크도 연계한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의 선두주자인 라인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라인 제네시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 도입 사용율이 높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특성을 기반으로 양사의 전문성을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윤 크립토닷컴 코리아 사장은 "아태지역과 일본은 이미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 및 도입 수준이 높아 지대한 성장 잠재력을 갖춘 시장"이라면서 "크립토닷컴과 라인 제네시스가 협업해 더 큰 기회와 영향력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임인규 라인 제네시스 대표이사 사장은 “라인 제네시스는 가상자산 업계에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일본 시장에서의 협력을 시작으로 두 회사의 기술과 지식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