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지원 및 국부펀드 전문성 활용
사회공헌 아이디어 발굴
8월 31일까지 접수.. 총상금 900만 원
사회공헌 아이디어 발굴
8월 31일까지 접수.. 총상금 900만 원
KIC는 오는 8월 31일까지 '국부펀드 KIC,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 미래세대의 삶에 긍정적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회공헌, 또는 국부펀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대한민국 미래세대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지원 및 사회 문제해결과 관련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KIC의 해외투자 업무 전문성과 연계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등 2가지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이달 1일부터 31일 오후 6시 마감까지다.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평가는 1차 내부 심사 → 2차 전문가 심사 → 3차 내부 직원 선호도 조사 순으로 진행된다. △공공성 △효율성 △전략성 △사업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10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KIC에서 개별 안내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KIC 사장 상장과 함께 최대 200만원(총 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진승호 사장은 “KIC와 함께 대한민국 미래세대의 행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IC는 대한민국 유일의 국부펀드로 정부와 한국은행 등에서 위탁받은 외화를 해외에 투자한다. 올해 6월 말 기준 1809억 달러를 운용하고 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