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K팝 아이돌은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우뚝 섰습니다. K트로트 가수들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이들의 생생한 사진, 최신 기사, 화제 동영상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 [스타1픽]을 신설했습니다. 뉴스1은 [스타1픽]과 관련해 'K팝 아이돌'과 'K팝 트로트 스타' 중 최근 2주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사진의 주인공들을 1~5위까지 소개하는 [스타1픽-K팝] 및 [스타1픽-K트로트] 코너도 마련, 팬들에 최신 정보와 최고의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 1위=임영웅
이번 역시, 트로트 가수들 중 '스타1픽' 1위의 영광을 안은 주인공은 임영웅이었다. 빼어난 가창력을 지닌 임영웅은 수준급의 외모외 신체 비율로, 사진을 찍을 때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2020년 방송된 TV조선(TV CHOSUN)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에서 진(1위)을 차지한 이후 전 연령층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KBS 2TV 단독 리얼리티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MY LITTLE HERO)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났고, 이와 함께 6월 선보인 신곡 '모래 알갱이'는 현재도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놓는 등 팬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 2위=이찬원
가수 이찬원은 또 한 번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찬원은 최근 참여한 K팝 콘서트 사진들로 팬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가수로 활발히 활동 중인 그는 지난 3월부터 전국 투어 '2023 이찬원 콘서트-원데이'를 열고 서울, 춘천, 성남, 대구, 대전, 부산, 고양, 천안 팬들과 만났다.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는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서울 앙코르 콘서트로 팬들의 다시금 조우했다. 현재 이찬원은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과 JTBC '톡파원 25시' 등에도 고정 출연하며 MC로도 맹활약 중이다.
◇ 3위=정동원
정동원은 이번 '스타1픽' 트로트 가수 부문에서 3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현재 고등학교 1학년인 정동원은 하루하루 폭풍성장하고 있는 모습의 사진으로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정동원은 올해 2월 싱글 '영원'(Forever)를 발매하며 본업인 가수로 팬들과 만난 뒤, 최근 종영한 MBN 예능 프로그램 '지구탐구생활'로도 팬들과 찾았다. 또한 개인 유튜브 채널 '정동원TV'를 운영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 4위=김호중
이번 차트에서 4위를 기록한 가수는 김호중 이었다. 김호중은 여러 사진들을 통해 때론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미를, 때론 귀여운 매력을 드러내며 팬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고 있다. 올 초 송가인과 함께 싱글 '당신을 만나'을 발표했던 김호중은 올 상반기에는 드라마 '딜리버리맨' OST에 참여, 음악적 스펙트럼이 넓은 가수임을 재차 입증했다. 최근에는 KBS 2TV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 나훈아의 '테스형'을 본인만의 색깔 속에 소화해 호평을 얻었다. 또한 이달에는 SBS FiL, SBS M '김호중의 산타크루즈' 방송을 앞두고 있다.
◇ 5위=영탁
가수 영탁은 5위를 차지하며 또 한 번 톱5 안에 진입,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영탁은 카메라에 포착될 때마다 매력적인 눈웃음을 선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빼어난 음악적 역량을 지닌 것으로도 유명한 영탁은 올 상반기에는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니편이야'를 발표, 팬들의 눈과 귀를 행복하게 만들하게 만들었다. 영탁은 이달에는 서울 KSPO DOME(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23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2: 탁스 월드'를 개최한다. 이후 대구, 부산, 전주, 인천, 안동, 대전 등 전국 주요 7개 도시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