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여수 밤바다' 보고 스타벅스 루프탑 매장에서 음료 한 잔

이환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07 11:06

수정 2023.08.07 15:25

[파이낸셜뉴스]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야간의 모습.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야간의 모습.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내부 인테리어 모습.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내부 인테리어 모습.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의 외부 산책로.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의 외부 산책로.


스타벅스 코리아는 여수 지역에 총 290석 규모, 지상 2층과 루프탑으로 구성된 특화 매장인 '더' 매장을 오는 10일 새로 연다고 7일 밝혔다.

'더여수돌산DT점'은 여수 지역 9번째 스타벅스 매장으로 전라지역 제1의 관광지인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여수 지역 고객들에게 여수 바다와 밤, 기억을 테마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공간을 선사한다.

지상 1,2층 및 루프탑 등 290여석 규모로 여수의 유명 관광지인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하멜등대, 동백꽃, 밤바다 등 여수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아트월 등 인테리어에 반영해 매장 전체에서 여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매장 1층에 위치한 12개의 투명 LED 패널을 활용한 8미터 길이의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은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설치된 새로운 개념의 매장 인테리어다. 여수 앞바다와 함께 여수가 가진 아름다운 능선과 해변의 느낌을 표현했다.

‘더여수돌산DT점’ 산책로에서는 돌과 나무, 그리고 여수의 대표적인 꽃인 동백꽃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커피와 함께 여유로운 산책도 즐길 수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진 ‘더여수돌산DT점’ 전망대에서는 아름다운 여수 바다를 볼 수 있다.

한편 이 곳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음료인 ‘여수 바다 자몽 피지오’를 출시했다.
유스베리 티, 블루자몽소스, 피치베이스가 포함되어 열대과일과 같은 다양한 맛과 함께 얼음에 블루, 엘로우, 레드의 천연색을 입혀 여수 돌산대교의 아름다운 밤바다 조명을 표현했다.

‘더여수돌산DT점’ 곽빛나 점장의 아이디어로 시작해 개발된 ‘여수 윤슬 헤이즐넛 콜드브루’는 햇빛이나 달빛에 비춰 반짝이는 잔물결이라는 ‘윤슬’을 형상화한 음료로 여수지역 9개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된다.


더불어 여수 전용 MD 상품 3종과 여수 지역 특산물인 거문도 약쑥을 활용한 ‘쑥 품은 큐브 브레드’, ‘부드러운 쑥팥 생크림 롤’ 등의 전용 푸드도 선보인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