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오는 17일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빌딩 대회의실에서 스텝(STEP) 학습관리시스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직업훈련 여건이 취약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학습관리시스템(LMS) 등을 지원함으로써 교육훈련 수요자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새 훈련 방법 적용을 통해 직업훈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현재 직업훈련기관, 민간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 600여개의 기관이 스텝 학습관리시스템을 지원받아 활용 중이다.
STEP 학습관리시스템은 원격훈련뿐 아니라 △혼합훈련 관리 △3000여개 콘텐츠 △실시간 쌍방향 훈련 △콘텐츠 저작도구를 통한 콘텐츠 제작 △모바일 앱을 활용한 시공간 제약없는 훈련이 가능하다.
설명회에서는 STEP 소개와 학습관리시스템 운영사례, 올해 신규기관 모집 등에 관한 사항을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21일부터 10월13일까지 올해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
설명회는 STEP 학습관리시스템 분양에 관심 있는 기관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STEP 포털 사이트를 통해 사전 접수를 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STEP 학습관리시스템 지원사업의 필요성 및 이해를 높이고 스텝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