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폴라리스오피스, 경북교육청에 '폴라리스 Docs' 공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22 14:18

수정 2023.08.22 14:18

"공공기관 수주 확대"
폴라리스오피스 CI
폴라리스오피스 CI


[파이낸셜뉴스] 폴라리스오피스가 경북교육청과 문서 협업 솔루션 '폴라리스 독스(Polaris Docs)'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폴라리스 독스는 다수의 사용자가 하나의 문서를 동시에 편집, 공유,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문서 협업 솔루션이다. MS 오피스는 물론 한글(HWP), PDF 등 모든 문서 포맷에 대한 동시 작업이 가능해 팀원들간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특히 고객사의 시스템 환경에 맞춘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으로 관리부터 보안까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주요 정부기관을 비롯해 에너지 공기업, 금융 공기업 등에 공급된 바 있다.


경북교육청은 업무 생산성을 강화하고 불필요한 업무과정을 줄일 수 있는 안정적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폴라리스 독스를 채택했다.
기존에 사용 중인 업무용 메신저와 연계한 공동 편집 솔루션을 구축해 사용자 간 파일 공유 설정을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폴라리스 독스는 보안을 중요시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내부망에 온프레미스(사내구축형) 방식으로 구축할 수 있다"며 "그룹웨어, 문서중앙화, 메신저 등 기존의 업무도구들과도 유기적인 연계가 가능해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환경 조성을 위한 필수적인 협업 오피스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폴라리스 오피스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 인공지능(AI) 오피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오피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