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더블 역세권에 브랜드 프리미엄 갖춘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9월 공급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8.23 11:13

수정 2023.08.23 11:13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업무와 삶의 균형의 중요도가 지속적으로 강조되면서 출퇴근 시간의 비중을 줄일 수 있는 직장과 가까운 직주근접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수도권 지역에서 출퇴근이 편리한 아파트는 선호도가 더욱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의 올해 6월 자료에 따르면, 수도권 직장인들은 출퇴근에 하루 평균 2시간(120분)을 소요하는 것으로 전해져, 타 지방 대도시권보다 최대 20분 이상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퇴근에 많은 시간을 쏟고 있는 만큼 청약에서도 출퇴근 거리를 신경쓰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서울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80%가 도심(CBD), 여의도(YBD), 강남(GBD), DMC 등의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올해 6월 서울시 서대문구 남가좌동 일원에서 분양한 ‘DMC 가재울 아이파크’는 1순위 평균 경쟁률 89.85대 1을 기록했는데, 국내 대표 미디어 관련 기업 등이 밀집되어 있는 상암 DMC까지 약 20분, 여의도까지는 약 30분대 등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 주목됐다. 또한 올해 3월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 일원에서 분양한 ‘영등포자이디그니티’는 지하철 이용 시 여의도까지 약 10분, 광화문까지는 약 20분대 이동이 가능한 단지로 1순위 평균 경쟁률 198.76대 1을 기록했다.

이 외에 청약경쟁률 상위 8개 단지의 1순위 평균 경쟁률은 92.74대 1로 973가구 모집에 7만1385명이 청약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동기간 서울 전체 분양 단지의 1순위 평균 경쟁률(36.31대 1)을 크게 상회하는데다 총 청약자 수(12만7174명)의 약 56.13%로 서울 전체 청약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 셈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출퇴근 시간이 짧아질수록 삶의 질과 만족감이 높아지는 만큼 직주근접은 내 집 마련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라며, “특히 서울의 경우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한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많아 활발한 매매 발생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빠르게 갈 수 있는 직주근접성을 갖춘 DL이앤씨가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이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철 5, 8호선 천호역이 반경 450m 내 위치해 도보 약 8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천호역 이용 시 종로, 광화문 등 도심업무지구와 여의도 업무지구까지 환승없이 30~40분 정도로 바로 접근할 수 있고, 강남 업무지구까지도 한 번의 환승으로 20분대에 편리하게 이동 가능해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천호역 바로 다음역인 강동역부터는 2개의 지선(마천행·하남검단산행)으로 갈리면서 지하철 이용 시 번거로움이 있으나, 천호역은 본선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모든 노선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향후 별내선 8호선 연장선도 지날 예정이라 수도권 동부권 지역으로 이동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가 바로 인접해 있고, 강일IC 외곽순환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돋보인다. 한강공원을 도보(약 600m)로 누릴 수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한 천호공원은 입주민들의 운동 및 레저활동을 하기에도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강동구가 올해 4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단지와 인접한 자리에 소공원 등 기반시설이 조성될 계획으로 소공원 지하에는 5레인 규모의 수영장이 설치되는 만큼 한강공원, 천호공원, 단지 내 커뮤니티와 함께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대규모 공원인 올림픽공원까지 대중교통으로 10분대면 이용할 수 있다.

천호역세권 일대의 풍부한 인프라로 누릴 수 있다. 천호동 로데오거리의 중심상권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등의 쇼핑시설, 강동성심병원, 롯데시네마 등의 생활편의시설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반경 500m 내 강동초, 천일중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는 등 학군이 잘 조성돼 있으며, 강동구립 해공도서관, 강동구립 천호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세대수 대비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하기 때문이다.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키즈라운지, 개인 오피스, 스터디 카페 같은 분위기의 개인 독서실 등의 교육시설, 편의시설로 라운지 카페, 작은 도서관, 런드리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한편,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의 주택전시관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일원에 마련된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