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현대그린푸드, 일자리창출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05 14:55

수정 2023.09.05 14:55

현대그린푸드, 일자리창출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파이낸셜뉴스]
현대그린푸드는 ‘2023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창출지원’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 포상은 일·생활 균형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일자리 창출과 질적 개선에 공이 큰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현대그린푸드는 △최근 5개년 평균 고용률 지속 증가 △육군 및 학교 등과 MOU 체결을 통한 취업 프로그램 운영 △본사 공동 휴무 제도인 ‘가족사랑 DAY’ 운영 △육아휴직 법 기준(1년) 외 1년 추가 지원 △초등생 학부모 학교 행사 참여 시 유급휴가 지원 등 일자리 창출과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2016년부터 장애인 채용 및 근무 지원 프로그램 ‘그린 메이트(Green Mate)’ 제도를 운영해 맞춤형 복리후생 제도, 근로시간 조정 등 취약계층 지원 및 고용 확대에 나선 것도 대표적인 일자리 창출 사례 중 하나로 꼽힌다.

6000여 명의 상시 근로자 중 장애인 근로자 비중을 4.3%(7월 기준)으로 높은 고용률을 유지하고 있다.


김성윤 현대그린푸드 인사팀장은 “앞으로도 임직원의 일·생활 균형이 지켜지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기업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