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제이루시, 국내 주요 앱에 뉴스 공급하는 플랫폼 ‘인앱뉴스’ 론칭 예정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06 15:45

수정 2023.09.06 15:45

-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제공해 사용자 체류 시간 및 앱의 활성도 향상 기대
-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가능,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통한 맞춤 콘텐츠 제공
제이루시, 국내 주요 앱에 뉴스 공급하는 플랫폼 ‘인앱뉴스’ 론칭 예정


마케팅 종합 회사 ‘제이루시’가 모바일 뱅킹•커머스 대상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인앱뉴스’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6일(수) 밝혔다.

국내 주요 앱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 ‘인앱뉴스’는 사용자 성향 등을 파악, 유저가 알고 싶은 다양한 내용을 전달한다. 생활 밀착형 서비스인 뉴스와 날씨, 증권 소식 등이 탑재돼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자는 인앱뉴스를 통해 앱에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 참여도 증가 및 앱 체류시간 개선이 기대된다. 각 앱의 브랜드 이미지에 적합하도록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고, 고급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을 통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실시간 데이터 분석 시스템도 적용된 만큼, 사용자의 참여도 증가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또한, 휴먼 사용자의 재방문율 상승을 위한 PUSH 서비스를 제공, DAU(Daily Active Users)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 테스트 진행 시 체류시간은 209% 증가했으며, MAU(Monthly Active Users)도 216% 상승했다.
사업자는 인앱뉴스 사용을 통해 유저의 방문 및 체류시간을 늘리고 앱 활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인앱뉴스의 기술 및 콘텐츠 공급을 담당하는 티디아이 신성균 대표는 “KB스타뱅킹, 신한쏠, 우리원뱅킹 등 모바일 뱅킹과 SSG, 옥션, 지마켓 등 커머스앱처럼 사용자가 많은 앱에 인앱뉴스를 탑재하면 DAU와 MAU의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이루시 송지범 이사는 “인앱뉴스 서비스를 통해 국내 뉴스 콘텐츠 유통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또한, 많은 슈퍼앱 사용자에게 더욱 향상된 뉴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꾸준하게 제공해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라고 앱 사업자와의 지속적인 소통 및 기술 지원을 약속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