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중심의 차(SDV) 부품 개발 역점
12일 HL그룹에 따르면 HL홀딩스(지주사 사업부문)를 비롯해 HL만도·HL클레무브·HL홀딩스·HL디앤아이한라 등 자동차 및 건설 계열사들이 대규모로 하반기 신입채용을 실시한다.
올해는 특히, 자동차 섹터를 중심으로 인재 모집이 이뤄진다. HL만도와 HL클레무브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SDV(Software Defined Vehicle)' 부품 개발에 역점을 둔 만큼 관련 분야 전문인력을 적극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HL홀딩스는 유통·물류, IT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심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선다. 데이터센터 구축 신사업을 추진 중인 HL디앤아이한라 역시 건축·토목 분야 전문 인력은 물론, 건설과 디지털을 융복합할 수 있는 참신한 브레인을 모집한다. 4개사 신입 모집 기간은 이달 24일(계열사별 기간 상이, 중복지원 가능)까지다.
한편, HL인재개발원은 이달 25일부터 'Intelligent Vehicle School' 1기를 모집한다. 모빌리티 SW(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HL그룹 자동차 섹터가 커리큘럼 설계 등 교육 전반을 지원하는 민관합동사업이다. 교육 기간은 약 6개월이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HL만도·HL클레무브 우선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