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BNK경남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전래동화로 해볼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12 16:47

수정 2023.09.12 16:47

BNK경남은행 제공
BNK경남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BNK경남은행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 6화 개미와 베짱이를 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니니언니는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동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금융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금융 공부를 돕는 콘텐츠다.

이번 금융교육 콘텐츠에는 이솝우화 '개미와 베짱이'를 각색한 이야기에 금융 지식과 정보가 더해졌다. 분양하는 주택에 청약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주택청약', 문학적인 분야에서 창작한 사람에게 부여되는 권리인 '저작권', 국가가 정한 최저 수준의 보상인 '최저임금' 등 금융 정보가 콘텐츠 중간중간에 나온다.

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서는 니니언니 콘텐츠 1화 '금도끼 은도끼', 2화 '아기돼지 3형제', 3화 '미운오리새끼', 4화 '혹부리영감', 5화 '흥부와 놀부'도 만나볼 수 있다.

이명훈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니니언니는 금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고객들에게 각종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뿐 아니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도 금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등재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등재 중인 '행툰(은행 만화)'에서는 경남은행의 캐릭터 '다행이'가 출연해 은행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