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간편하게 코빗 접속하자”···코빗,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

이주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20 09:54

수정 2023.09.20 09:54

코빗 제공
코빗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빗이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을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패스워드리스 방식으로 전면 개편했다.

20일 코빗에 따르면 이젠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본인인증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웹에서는 QR코드 스캔, 휴대폰 앱에서는 고객이 설정한 6자리 간편비밀번호 또는 페이스 아이디(Face ID)나 지문으로 코빗에 접속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휴면 계정 해제 절차도 변경된다. 휴면 계정 해제를 위해 매번 이메일 주소나 비밀번호를 찾을 필요 없이 언제든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면 바로 휴면 해제가 가능하다.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으로 T아이디∙애플 ID 등 소셜 계정 연동을 통한 로그인 방식은 중단된다. 소셜 로그인 대신 휴대폰 또는 신한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 방식으로 변경해 인증 수단(휴대폰 또는 신한인증서) 소유 여부와 본인인증을 위한 개인정보 모두 충족해야 로그인 할 수 있다.


이정우 코빗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으로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거래소 보안 수준도 높아지게 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라며 “앞으로도 코빗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