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20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2023년 제2회 글로벌 이커머스 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Challenge!(with Busan World Expo 2030)'를 주제로 부산은 2030 세계 엑스포 유치를 위해 도전하고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수출 성공을 위한 도전을 함께하기 위해 개최됐다. 중진공은 21일부터 연중 최대 수출판로 행사인 '2023 대한민국 소싱위크'까지 진행한다. 중진공은 포럼 현장에서 부산광역시, 큐텐(Qoo10), 부산경제진흥원과 '지역 중기 국내외 판로연계 및 부산 엑스포 특별 프로모션'을 위한 4자간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추석을 맞아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 캠페인을 시작했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은 19일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과 면담을 갖고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 이후 최 회장과 조 장관은 정양호 마포농수산물시장상인회장의 안내로 시장 내 수산물 점포를 방문해 수산물을 구매하면서 상인들의 애로를 청취했다. 중견련은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회원사 전용 우수 제품 특가 판매 웹사이트 행복나눔몰에서 '우리 수산물 소비 격려전'을 연다.
▲기술보증기금(기보)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진흥원)은 19일 충남 스타트업파크에서 '혁신성장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충청남도 스타트업파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한다. 기보는 진흥원 추천 기업에 대한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진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충남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과 충남 스타트업파크에서 시행하는 프로그램 참여기업 중 별도 추천기업이다. 기보는 보증비율 상향(85%→95%), 보증료 감면(3년간 0.4%p), 매출실적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는 운전자금 보증금액 확대(1억원→2억원), 청년 테크스타보증 연계 지원 등 우대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회는 19일 서울 구로구청에서 구로구청과 '기술혁신의 중심지 구로구로의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지닌 전문지식과 경험을 기반으로 구로구 관내 혁신 기업의 이노비즈 생태계 진입 촉진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협회는 구로구 소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촉진하고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제공한다. 구로구는 기술혁신이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정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20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제126회 굿모닝CEO(최고경영자)학습'으로 김상균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 강연자로 나선 김상균 교수는 '초인류-AI(인공지능)와 함께 인공진화에 접어든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로 AI를 통해 새롭게 진화할 인류의 미래를 소개하고 AI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진화의 방향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홈앤쇼핑은 MZ(밀레니얼+Z세대)서포터즈 '홈앤그리너 3기'가 다양한 환경 활동을 전개했다고 전했다. 홈앤그리너 3기는 19일 서울 중구 환경재단 본사에서 환경재단과 함께 환경 강의, 플로깅, 비건 케이터링 식사 등 환경보호를 위한 교육과 활동을 진행했다.
▲식물성 대체식품 기업 알티스트가 식물성 대체육 선진국인 미국에 수출을 시작하며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다. 중소기업중앙회에 따르면 알티스트는 지난 3월 미국 애너하임 국제식품박람회에서 글로벌 식자재 전문업체 트루월드와 300만 달러 규모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미국 내 트루월드 지사를 통한 제품안내용 시제품 수출을 시작했다. 알티스트가 생산하는 다양한 식물성 대체육 품목 중에서 트루월드가 특히 관심을 크게 갖는 것은 '스시용 냉동 비건참치'와 '식물성 참치 캔'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