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GS칼텍스, 19년째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총 성금 16억원 전달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20 10:11

수정 2023.09.20 10:11

여수지역 소외이웃에게 한결같은 온정 나눔
GS칼텍스는 지난 19일 여수세계엑스포장에서 (사진 왼쪽부터)정철섭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정기명 여수시장,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후원금 1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는 지난 19일 여수세계엑스포장에서 (사진 왼쪽부터)정철섭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정기명 여수시장,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후원금 1억원 전달식을 가졌다. GS칼텍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GS칼텍스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19년째 여수지역 소외이웃에게 온정을 나눴다.

20일 GS칼텍스에 따르면 올 한가위를 앞두고 전날 '2023년 GS칼텍스와 함께 하는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를 갖고 여수지역 소외이웃에게 1억원 상당의 성품을 전달했다.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및 민덕희 환경복지위원장, 정철섭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 지역 복지기관 관계자, 일반 시민, GS칼텍스 자원봉사대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비는 총 1억원으로, 여수지역에서 생산된 20㎏ 쌀 1264포를 지역 131개 복지기관에 전달하고, 식료품 세트 600개를 마련해 저소득 가정 460세대, 북한 이탈주민 140세대 등에 선물할 예정이다.

행사 참석자들은 사업비 전달식 후 식료품 선물세트 제작과 포장에 참여했다.
선물세트는 미리 수혜 대상 세대의 선호도를 파악해 식용유, 올리고당, 설탕, 튀김가루, 부침가루, 당면, 간장, 햇반, 삼계탕, 불고기양념, 곰탕, 김, 식초 등 명절 음식 준비에 쓰일 17개 품목으로 구성했다.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올해도 변함없이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면서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여수시와 함께 지역 복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GS칼텍스는 지난 2005년을 시작으로 벌써 19년째 우리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눠주고 있다"면서 "매년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를 비롯해 여수의 크고 작은 일에 도움을 주고 있어 항상 감사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여수를 위해 늘 함께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GS칼텍스의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는 지난 2005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19년 동안 이어온 지역 대표 명절 나눔 행사로, 올해까지 여수지역 소외이웃에게 전달된 성품 규모는 총 16억원에 달한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2025 새해, 여러분의 특별한 목표는?

푸른 뱀의 해’ 2025년 을사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는 새로운 마음으로 각오를 다지기 가장 좋은 시기죠. 새해가 되면 몸도 마음도 다시 태어나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올해는 반드시 이루고자 하는 여러분만의 특별한 새해 목표나 계획은 무엇인가요?

투표기간 : 2024-12-31 ~ 2025-01-21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