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진행

박지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20 10:59

수정 2023.09.20 10:59

신한투자증권 제공
신한투자증권 제공

[파이낸셜뉴스] 신한투자증권은 조기 은퇴 및 고령화 등으로 퇴직연금의 중요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 지난 11일부터 10월 31일가지 DC·IRP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일대 맞춤 모트폴리오 컨설팅 데이(Day)'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풍요로운 노후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탐색하고 부를 증대시키자는 취지로 신한투자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전 영업점에서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 내 포트폴리오전략부의 전문 컨설팅팀이 가입자의 포트폴리오를 진단하고 조언해주며,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고객에게 국내외 다양한 ETF도 소개하고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는 금융공학박사 및 경영학박사, MBA,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CFA 등 4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포진해 있으며,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 컨설팅 및 운용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 세무, 법률, 부동산 컨설팅까지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에 따른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미 업계 최초로 포트폴리오 리뷰 프로세스(Portfolio Review Process)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S-Ray(Shinhan-Reviewing&Analyzing Your Portfolio)'라는 이름으로 고액 자산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분석 및 진단을 통해 종합적인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박근배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장은 "기존 VIP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포트폴리오 리뷰 서비스를 퇴직연금까지 확대 적용해 고객의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컨설팅을 준비했다"며 "이러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신한투자증권 리뷰 서비스가 업계 표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