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유씨엘, 제주 수정목 '캘러스 추출물' 보습 효능 입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09.27 09:23

수정 2023.09.27 09:23

유씨엘, 제주 수정목 '캘러스 추출물' 보습 효능 입증

[파이낸셜뉴스] 유씨엘이 제주 수정목 '캘러스 추출물 및 이를 함유한 제형'에 대한 보습 효능을 입증했다.

27일 유씨엘에 따르면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 세계화장품학회'에서 해당 연구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 활용된 수정목은 호자나무 속 꼭두서니과에 속하는 식물로 제주 지역에 자생하는 식물이다. 유씨엘은 일부 부위는 약용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수정목 '캘러스'를 이용, 조직 배양 기술을 도입해 기내배양체 추출물을 개발한 뒤 효능과 효과를 입증했다.

캘러스 추출물에 대해 히알루론산 생산량을 확인한 결과 히알루론산 생산량 증가를 확인했다.
해당 추출물은 함유한 제형에서도 보습 효과가 입증됐다.

해당 연구는 식물조직배양 기술을 접목, 제주산 소재에 대해 효율적인 공정으로 화장품 원료화까지 연결하는 내용까지 담겨있다. 이 연구는 산업통장사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지역협력 혁신성장사업으로 수행됐다.

유씨엘 관계자는 "제주에는 수많은 꽃과 식물, 바닷속 생물자원들이 모두 잠재 가치를 가진 화장품 소재"라며 "제주 청정 소재를 활용하고 유씨엘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제형 화장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제주 소재들을 전 세계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들고 한국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세계화장품학회는 1959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화장품 연구원들 간 국제기술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다.
현재 각국을 대표하는 연구원들이 신기술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화장품 산업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한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