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과천지식정보타운이 미래 유망 신기술, 미래성장동력 19대 기술, 제약 및 바이오 등 미래 산업 관련 기업들의 입주가 줄줄이 이루어지며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실제 입주를 완료한 펄어비스, JW중외제약에 이어 넷마블, 안국약품, 광동제약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체들의 입주가 진행 혹은 완료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부동산원의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에 따르면 경기도 과천시의 매매가 상승률은 지난 6월 5일부터 9월 18일까지 16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전세가격 또한 동일하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 과천시 내에서 분양가 상승에 따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는데 그 중 자이S&D(자이에스앤디)가 공급하는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오피스텔이 오는 10월 오픈 예정으로 분양에 임박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오피스텔은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일원(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4BL)에 위치한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인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내 지상 4층~10층, 총 98실로 전용 82m²~103m²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은 인근에 앞서 언급했던 펄어비스, 넷마블, JW중외제약에 더해 약 118개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으로 풍부한 일자리를 갖추었으며 과천정보타운역(계획) 역세권으로 출퇴근이 편리해 직주근접성이 매우 우수할 뿐만 아니라 인근 과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쾌속 광역 교통망,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풍부한 생활 인프라, GTX-C(계획) 등의 다양한 개발계획까지 갖추어 수요자와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미래가치가 높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3Bay, 4Bay 등 주거맞춤형 공간설계를 적용한 높은 공간활용도를 자랑하며 테라스, 다락방 등(일부호실)의 특화설계는 물론 4도어 오브제 냉장고, 워시타워, 파이널키친 등 가전•가구를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 도입으로 자이엘라 만의 고품격 주거설계가 적용돼 특별한 가치를 누릴 수 있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오피스텔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에 위치하며 지상 1층~3층에 구성 예정인 상업시설의 경우 현재 분양 중에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