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 6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배민은 신입생 모집에 앞서 금일 송파구에 위치한 우테코 잠실 캠퍼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우테코의 교육철학 및 프로그램과 교육 참여자들의 스토리를 소개한다. 우테코 6기는 '몰입'을 주제로 내년 2월부터 총 10개월 간 진행된다.
설명회는 토크쇼 형식으로 '우테코 캡틴 포비(박재성 이사)의 인생몰입'과 '우테코 코치와 졸업생이 직접 밝히는 몰입의 힘'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약 2시간 30분동안 온오프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온라인은 '우아한테크' 공식 유튜브 채널 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6기 신입생 모집은 설명회 6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 서류 접수 마감은 16일 오전 10시까지다. 개발 경력이 있는 경력자나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재직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웹 백엔드 80여명, 웹 프론트엔드 40여명, 모바일 안드로이드 과정 30여명으로 총 150여명이다.
우테코는 5기부터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폐지하고, 지원자 전원에게 우테코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리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자는 4주 간의 프리코스 기간동안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기본적인 우테코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다.
프리코스 및 최종 코딩 테스트 등을 거쳐 선발된 인원은 내년인 2024년 2월부터 약 10개월 간 우테코 2024 (6기) 본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한편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 년 IT업계의 개발자 인력난을 해결하고 우수 개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