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스타벅스, 국내 최대 리저브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 연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11 15:57

수정 2023.10.11 15:57

[파이낸셜뉴스]
제주에 문을 여는 리저브 전문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
제주에 문을 여는 리저브 전문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

제주에 문을 여는 리저브 전문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
제주에 문을 여는 리저브 전문 매장 더제주송당파크R점'

스타벅스 코리아는 최상급 커피를 선보이는 '리저브' 매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더제주송당파크R점'을 오는 12일 제주시 구좌읍 동화마을 내에 연다고 11일 밝혔따.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스타벅스의 5번째 ‘THE’ 매장으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특히 리저브 매장 중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지상 1,2층으로 구성된 약 360평 규모, 전체 좌석 수는 340석이다. 매장이 있는 제주 ‘동쪽송당 동화마을’은 제주동부오름군락의 중심부에 위치해 주변 오름 능선의 선형과 경관의 연속성을 유지한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다.

스타벅스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는 한라산과 돌공원을 조망할 수 있어 매장 내외부에서 다양한 커피 및 푸드와 함께 여유롭게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의 돌과 스타벅스만의 커피 스토리를 매장 인테리어 콘셉트에 적용해 ‘더제주송당파크R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기존 매장에서 볼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내부 인테리어에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키네틱 아트웍이 적용되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인테리어 요소를 선보인다. 키네틱 아트웍은 조병철 키네틱 아티스트의 작품이다. 커피의 재배부터 로스팅 및 커피의 향까지 표현한 작품이다.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기존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들은 일반 매장과 리저브 콘셉트가 결합되어 운영되고 있으나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 제공하는 모든 커피 및 음료는 스타벅스 리저브 브랜드의 콘셉트다.

‘더제주송당파크R점’에서는 새로운 리저브 전용 음료 라인업으로 기존의 리저브 커피를 포함하여 상큼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주 팔삭 셔벗 피지오’와 리저브 전용 아이스크림 등 9종의 리저브 특화 음료를 선보인다.


더불어 ‘돌보루 마스카포네 브레드’ 등 4종의 ‘더제주송당파크R점’ 특화 푸드를 함께 출시한다. 이빡에 머그, 플레이트 세트 등 해당 지점만의 특화 굿즈도 판매한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금번 오픈하는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국내 최대의 스타벅스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리저브 브랜드의 변화가 시작되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