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아티스트와 콜라보..나만의 XM3 NFT로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지역 제조업 매출 1위 기업인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는 고객과 함께 하는 디지털 여정의 일환으로 '익스피리언스 모어(XPERIENCE MOR3)' NFT 캠페인을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르노코리아의 세 번째 NFT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모어는 최근 르노 익스피리언스 밸류업(Value Up)과 함께 선보인 뉴 XM3 E-TECH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마련됐다.
뉴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수출형 르노 아르카나 최상위 트림인 E-TECH 엔지니어드에 적용되던 일렉트릭 골드 컬러 포인트의 새로운 E-TECH 디자인 패키지가 추가되면서 외관 디자인 매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르노코리아 홈페이지 배너에 링크된 이벤트 사이트에서 키워드 선택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제시되는 두 가지 키워드 중 본인이 더 선호하는 것들을 골라내는 간단한 게임이 마무리되면 참여 고객의 취향에 맞는 XM3 추천과 함께 자신만의 XM3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로 제공된다.
이번 XM3 NFT는 익스피리언스 모어 캠페인을 위해 콜라보를 진행한 프랑스의 비주얼 아티스트 기욤 소제(Guillaume Sauzey)가 XM3 디자인과 퍼포먼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기욤 소제는 전통적인 패션에 자신만의 3D 비주얼을 접목하는 방식으로 여러 글로벌 패션 뷰티 브랜드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온 아티스트다.
캠페인 참여 고객은 총 3333개 마련된 NFT를 미스터리 박스 형태로 받을 수 있다. 캠페인 종료 후 오픈 되는 미스터리 박스에서 희귀도가 높은 NFT를 획득한 33명에게는 최대 100만원부터 5만원 상당의 클레이튼 코인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고객 중 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욤 소제의 특별한 비주얼 아트가 랩핑된 XM3 E-TECH 하이브리드 7일 시승권도 증정한다.
르노코리아는 고객들의 실제 모빌리티 환경과 디지털라이프를 연결해 가는 작업을 디지털 여정(Digital Journey)으로 명명하고 르노코리아만의 디지털 여정을 개발해 오고 있다.
이번 '익스피리언스 모어' 캠페인은 'Create Your Epic Car' 캠페인, 'create your SM6' 캠페인에 이은 르노코리아의 세 번째 NFT 프로젝트다. 르노코리아는 웹3.0 기반의 다양한 디지털 여정 개발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과 NFT 아이템을 서비스하는 알타바그룹(ALTAVA Group), 메타버스·NFT 게이밍 플랫폼 기업 더샌드박스(The Sandbox) 등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