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글로벌 시장 적극 개척하는 젝시믹스, 이번엔 '호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0.30 14:37

수정 2023.10.30 14:37

젝시믹스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2023 WNBF 호주' 오픈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젝시믹스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2023 WNBF 호주' 오픈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파이낸셜뉴스] 젝시믹스가 국제 보디빌딩 연합(WNBF) 호주 오픈대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며 새로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30일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따르면 WNBF에는 세계 54개국의 연맹과 약 6000명의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다. WNBF 주관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선수들이 신청 단계에서 거짓말탐지기 검사를 진행하며, 대회 입상 시에도 소변검사로 도핑테스트를 통과해야 최종 우승 선수 자격을 준다. 약물 도움없이 오직 운동과 식단 등 자신의 노력만으로 실력을 견주기 때문에, 건강한 운동을 지향하는 많은 보디빌더들이 주목하는 대회다.

호주 오픈대회는 지난 28일 퀸즐랜드주 브리즈번에 위치한 유니더스 커뮤니티 센터에서 진행됐다.
스폰서인 젝시믹스는 참가선수들과 행사진행요원, 방문자들에게 숏슬리브와 양말 등 협찬품을 제공했으며, 브랜드 부스에서는 제품 전시 및 판매와 동시에 리플릿 제공, 광고영상 플레이 등을 마련해 주목을 끌었다.

젝시믹스는 지난 2021년부터 호주 시장에 진출해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온라인 자사몰 운영과 동시에 지난해 8월부터는 브리즈번에 위치한 웨스트필드 마운트 그라밧 쇼핑몰 1층에 매장을 열어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 1~9월 젝시믹스의 호주 수출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5.2% 증가했으며, 특히 2·4분기부터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2021년 기준 호주 애슬레저 시장이 전년보다 20% 성장히는 등 점차 확대되고 있어 젝시믹스도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호주 WNBF 대회 후원을 계기로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 기회를 늘려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