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특화상품 선보인 ‘한화 포레나’… 베스트 아파트 톱8 등극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06 18:01

수정 2023.11.06 18:01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R114가 선정한 '2023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톱8에 '한화 포레나'가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화 포레나는 한화 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통합 브랜드다. 10위에서 8위로 작년대비 두 계단 상승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 2019년 8월 론칭 이후 4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현재 '한화 포레나 노원', '한화 포레나 영등포', '한화 포레나 광교' 등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브랜드 위상을 넓혀가고 있다.

한화 포레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특화상품도 지속 개발해 나가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9월 국내 최초로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을 개발했다. 이는 천장에 설치된 하나의 충전기로 3대까지 동시충전이 가능해 기존 전기차 충전시스템의 문제점으로 지적 돼왔던 주차 공간부족 문제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했다. 주민 소통 및 휴식을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와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등도 적용했다.


이어 한화 건설부문은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디자인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3년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2020년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와 '포레나 엣지룩' 상품이 우수 디자인(GD)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 2008년 이후 누적 36건의 GD마크를 획득하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연지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