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부정교합 치료부터 매복치 발치까지 보장" 에이스손보, 'Chubb 미래든든 치아안심보험'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07 13:56

수정 2023.11.07 13:56

유아기부터 성인까지 발생 가능한 치아 위험 폭넓게 보장
에이스손해보험 제공
에이스손해보험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이스손해보험이 성장기별 치과질환 예방부터 치료까지 포괄적으로 보장하는 ‘(무)처브(Chubb) 미래든든 치아안심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유치에서 영구치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유년기와 청소년기 시기별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치아위험을 대비하고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예방 관리와 충전, 연령별 주요 치과치료들을 꼼꼼하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치료 목적의 치아 종합구강검진, 치아 사진촬영, 스케일링 등의 치아 치료부터 아말감, 컴퍼짓레진, 골드인·온레이, 기타 직·간접 치아충전, 단순·정교·매복치 발치, 1·2·3개 근관 및 엑스레이, 치수절단술 등 유아기부터 성인까지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치아 위험을 기본 담보로 폭넓게 보장한다.

아울러 충치 예방을 위해 유아기에 시행하는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치료와 유아·청소년기 치과 치료 시 부담이 큰 부정교합 치료도 특약 부가 시 가능하다.

‘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 치료 특약은 치아우식증의 원인인 입안의 뮤탄스균 음식물이 잔류할 수 있는 치면의 홈을 없애기 위해 만 5~6세경 유치가 탈락해 영구치로 바뀌는 시점에 예방 목적으로 실시하는 ‘치면열구전색술’ 치료를 담보한다.


‘부정교합 치료’ 특약은 턱뼈의 성장이 진행되고 유치에서 영구치로 넘어가는 6세~10세에 발생하기 쉬운 부정교합 치료를 보장한다.
부정교합이 발생하기 전인 1~2세때 미리 가입하고 보험료는 보장개시나이인 6세부터 납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1세부터 2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갱신 시 최대 80세까지 10년 갱신형으로 보장 가능하다.


모재경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무)Chubb 미래든든 치아안심보험(갱신형)은 성장기에 올바른 치아 관리와 시기적절한 예방 및 치료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도록 하기 위해 개발된 상품"이라며 "에이스손해보험은 우리 사회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건강 관리와 시기별 적절한 치료 제공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