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일반

ESG에 진정한 보인 시몬스, ESG 경영부문 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3.11.08 14:15

수정 2023.11.08 14:15

[파이낸셜뉴스]
시몬스의 대표 제품인 뷰티레스트. 시몬스 제공
시몬스의 대표 제품인 뷰티레스트. 시몬스 제공

그간 시몬스가 보여온 ESG에 대한 진정성이 빛을 더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지난 3일 고려대학교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ESG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만의 브랜딩 역량을 ESG에 접목해 그간 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참신한 ESG 행보를 펼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몬스 침대는 올해 2월 업계 최초의 ESG 침대 ‘뷰티레스트 1925’를 출시하면서 지속 가능한 기부 문화를 구축했다.

이 침대는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되는 ‘착한 침대’다.
출시 다섯 달도 안 돼 누적 기부금 3억 원을 넘어섰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는 지난 2018년 문을 연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를 통해 ‘S(Social, 사회)’ 중심의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마켓’을 통해 이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대형 트리와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시몬스의 ESG 행보는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3월 시작한 시몬스 스튜디오는 ‘좋은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과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시몬스가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ESG 행보다.
시몬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당대 대표 오피니언 리더들의 통찰력과 영감을 강연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해 젊은 세대에 들려주고 있다.

두 시즌에 걸쳐 시몬스 스튜디오에 참여한 오피니언 리더만 50여 명, 콘텐츠는 70개를 넘어섰다.


김성준 시몬스 침대 부사장은 “시몬스는 ESG라는 용어가 자리 잡기 전부터 사회적 활동(S, Social)과 관련된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며 “ESG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그동안 시몬스가 보여온 ESG에 대한 진정성이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